반응형

안녕하세요

 

소유는 비싼 상업용 부동산을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게 만들어 소액으로도 부동사투자를 할 수 있게 하는 어플입니다.

 

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나온 안국 다운타우너버거에 청약하여 소유를 하고 있습니다.

 

최소 5,000원 부터 투자를 진행할 수 있어 저는 500만원 정도 투자를 7월에 시작했어요

 

약 2개월이 지난 결과 현재는 굉장히 마이너스입니다.

 

1주당 가치는 3,900원이 되어 전체자산은 390만원이 되었고, 2번의 임대 수익료는 월 약 10,000원씩 들어오고 있습니다.

 

즉, 전체 자산 -22%, 월 임대 수익료 약 0.2%인 현황이죠

 

제가 소유를 쓰면서 느낀 장단점을 간단히 공유드리겠습니다.

 

1. 장점

 - 크게 신경쓸 것이 없다.

 - 월 안정적인 임대 수익률을 보장 받을 수 있다. (연 약 2.4%)

 - 월 수익료를 제외하고 주당 가치가 오르면 추가 수익을 낼 수 있다.

 - 언제든지 사고 팔 수 있다

 - 소액으로도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다

 

2. 단점

 - 부동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만큼, 자산가치를 판별하기 힘들다.

  -> 그러니 그냥 저 또한 500만원 정도 경험삼아 투자를 하게 되었고, 실제로 현재 2개의 청약 모두 청약가 대비 하락 중입니다.

 - 월 수익료를 제외하고 주당 가치가 하락하면 추가 손실을 볼 수 있다.

 - 평균 거래대금이 낮아 이벤트가 생길 경우 큰 하락을 경험할 수 있다.

 

정도 인 것 같습니다.

 

관심이 있으신분들은 한번 경험삼아 투자를 통해 공부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저는 소유에 투자한 돈은 일단 꾸준히 가지고 가볼 예정입니다.

 

그럼 모두 성투하세요!

반응형

+ Recent posts